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



진산 무협 단편집
진산, 파란미디어

진산 작가님 글을 처음 읽었어요. 무협으로 이렇게 담담한 감성을 표현하시다니! 사군자도 좋았지만 책을 덮고 나니 {백결검객}이 가장 기억에 남네요.
(felias)

플라이 미 투 더 문
이수영, 청어람

로맨스입니다! 최근 작 [싸우는 사람]보다 싸우는 장면이 더 강하지만 확고부동한 로맨스입니다. 아, 부러우면 지는거지요? 캐릭터들이 눈에 띄게 독특하고 강렬해서 시종일관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백미가 태호인 것 같아요. 찌질해도요. (felias)

안녕, 인공존재!
배명훈, 북하우스

너무 천연덕스럽게 말해서 웃을까 말까 고민하게 하는 단편들 총집판. 소재와 주제의 스펙트럼이 넓어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특히 {안녕, 인공존재}가 좋았습니다! (felias)



괴담갑
오트슨, 이타카

잘 만든 상자다. 뚜껑을 열면, 반드시 바닥을 볼 수밖에 없게 만든다. (미로냥)






해변의 카프카
무라카미 하루키, 문학사상사

마지막 두 페이지가 너무나 아름다웠다. 특히 맨 마지막 문장은 하나의 소설을 마무리하는 문장으로서 가장 정확한 마지막 문장이었다. (콜린)

인체 모형의 밤
나카지마 라모, 북스피어

처음엔 반전을 중시한 호러 단편집인가 싶었는데 뒤로 갈수록 인면(人面), 피라밋, 심령 사기 등 오컬트 소재를 다룬 엽기물이 이어진다. 번뜩이는 아이디어에 의존하는 감은 있지만, 인상적이고 그로테스크한 단편집. (pilza2)

SOS원숭이
이사카 고타로, 랜덤하우스

히키코모리, 엑소시스트, 서유기.중반까지는 흥미진진했는데 막판에 힘이 빠졌다.좀 더 활개쳐 주었다면 좋았을텐데. (미로냥)



고양이 탐정 쇼타로의 모험
시바타 요시키, 시작

고양이가 나오는 연작 추리단편. 아기자기하고 마음 편하게 읽을 수 있다. 그 이상을 바라지 않는다면 안전한 선택. (미로냥)






시크릿 하우스
데이비드 보더니스, 생각의 나무

아이폰, 3D영화, 자동차! 원리는 모르지만 단지 저것들이 존재하기에 감사한 ‘과학’이 아닌, 실제의 현상을 설명하기 위한 ’진짜 과학’을 재미있게 풀어낸 글. 과학이 재미없다고 생각했다면 꼭 읽으시길! (felias)

댓글 0
Prev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33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