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



   이벤트 발표합니다. 이벤트에 응모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각 부문별 세 명씩 총 아홉 분이 선정되었습니다. 국내소설 부문 당첨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내 소설 부문

   sylph님
   위래님
   난향님

   세 분 모두 축하드립니다. 아홉 분께서는 revinchu @ empal. com으로 우편물을 수령할 주소, 성함, 전화번호(택배 발송시 필요합니다)를 보내주세요.
   다시 한 번 기꺼이 참여해주신 모든 거울 독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어둠의 변호사 - 붉은 집 살인사건
도진기 지음, 들녘(코기토), 2010년 9월

케릭 says:
일본에서는 주류로 자리잡고 있는 미스터리, 추리가 실제로 한국에서는 거의 매니아들의 전유물로 여겨지고 있다. 오랜 성장으로 자리를 잡은 무협이라던가 걸출한 작가들의 등장으로 무협지를 밀어내고 당당히 한 자리를 차지한 판타지 소설과는 달리 추리소설이라는 분야는 아직까지도 불모지나 다름이 없다. 특히 추리소설 중에서도 트릭을 풀어나가는 본격추리는 정말 한국에서 탄생할 수 없는 장르라는 인식까지 주었다.
하지만 이 작가는 그러한 인식을 말끔히 씻어낼만한 작품을 그려내었다. 이는 마치 일본의 본격추리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었고 또 그 치밀함도 결코 밀리지 않는다.
한국의 추리라는 점에서 불신반 기대 반으로 접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 작품은 한국작가라는 광고문구를 굳이 넣지 않더라도 충분히 훌륭한 소설임이 틀림없다.
앞으로 내 책장 한군데를 메워줄 국내작가가 등장한 게 아닌가 싶다.
레이엘 says:
겉으로 보자면야 평범한 미스터리 추리소설이지만, 올해 장르문학 계에 한 획을 그은 작품이라 칭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목할 것은 다름아니라 작가의 약력입니다. 예, 그렇습니다. 작가분께서 현직 판사이십니다. 외국에는 존 그리샴 등 실제 법조인이 관련 분야에 대해 쓴 소설이 몇몇 있지만, 우리 나라에서 현직 법조인이 추리소설을 쓴 것은 처음이라는군요. 아무래도 실제 종사하는 직업에 관련된 소재인만큼, 더욱 상세하고 사실적인 서술이 가능할 테니 독자들의 요구에 더 잘 부응할 수 있겠지요. 처녀작이지만 문체도 사건 구조도 반전도 빠질 데 없이 훌륭합니다.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을 수 있는 작품이라 단언합니다.
달로간팬더 says:
최근에 나온 웬만한 일본 본격 추리물 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한국 추리 소설이 죽지 않았다라고 보여준 거 같아 기쁩니다.
비록 그 빛이 희미할지라도 말이죠.

 


멀리 가는 이야기
김보영, 행복한책읽기, 2010년 6월

불불이 says:
한국 최고의 SF작가라고 생각하는 김보영님의 작품집입니다. 수록 작품 중에서 미래로 가는 사람들을 가장 좋아합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페이스 오페라 냄새가 나기 때문입니다.
sylph says:
가지고 있던 책인데 출판되었다고 해서 도서관에 신청, 한 번 더 읽었습니다 ^_^ 역시 재밌어요.

 


보이드 씨의 기묘한 저택
하지은, 디앤씨미디어(D&C미디어), 2010년 3월

새매 says:
동 작가의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대단히 화려한 문체 덕분에 감정이입이 수월하다는 게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그래서 독자를 거의 가리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작품이기에 대폭 가점.
'소설의 본질적 목적은 즐거움이다'라는 신조가 있어서 그 쪽을 강조했습니다만, 작품성에서도 수준급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째서 그런지 설명할 수 없는 게 아쉬울 따름.

 


원고지 위의 마왕 - Seed Novel
최지인, 디앤씨미디어(D&C미디어), 2010년 5월

위래 says:
많은 작품을 생각했지만, 여러가지를 고려했을 때 가장 좋았던 책이라면 이 소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정석적인 면모를 가지면서도 작가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작품이었죠. 흠이 없다고는 못하지만, 그 흠을 잊게끔 하는 감동이 있어 좋았습니다. 국내 라이트노벨의 발판을 한층 끌어올린 작품이 아닐까요.

 


진화신화
김보영, 행복한책읽기, 2010년 6월

버블 says:
함께 출간된 '멀리가는 이야기'는 이전 거울 종이책으로도 출간된 적이 있기에 비공식적으로 따지면 '진화신화'는 김보영님의 2번째 단편집이나 마찬가지인 책이죠. 멀리가는 이야기보다 실험적인 느낌의 작품이 많이 실려있고 주제도 다양하지만 그만큼 김보영님의 다양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한 권 이었습니다. 특히 '지구의 하늘에는 별이 빛나고있다' 같은 작품은 김보영님의 특기인 '낯설게 하기'를 잘 살리면서도 스토리 전개도 깔끔해서 SF를 낯설어하는 사람에게도 자신 있게 권하고 싶은 단편이었습니다.

 


밀림무정 1, 2
김탁환, 다산책방, 2010년 11월

로이 says:
불멸의 이순신을 쓴 김탁환 작가가 심혈을 기울여 펼쳐낸
사냥꾼과 호랑이와의 긴박감 넘치는 혈투를 그려낸 작품.

 


바이퍼케이션 1~3 - 하이드라
이우혁, 해냄, 2010년 8월

원이 says:
아무래도 이우혁작가님의 바이퍼케이션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랫동안 그의 작품을 기다렸던 팬들의 갈증이 해소된 데다가,
그들의 기다림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정도의 멋진 글이라서 말이죠.
이우혁작가님의 새로운 작품들이 장르문학에 활기를 불어넣어줬으면 합니다.

 


안녕, 인공존재!
배명훈, 북하우스, 2010년 6월

dee_en_bee says:
배명훈님의 '안녕인공존재'를 꼽습니다.
SF라는 장르작가라고 하기엔 너무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고, 순문학(한국에서는 순문학이 장르문학보다 위에 있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으니까요.)과 장르문학을 통틀어 가장 좋은 결과물을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장르문학
김탁환, 이영도, 이영수(듀나), 장은호, 최혁곤, 정명섭, 은림, 임태운, 구병모, 문지혁, 황금가지, 2010년 11월

미희 says:
무엇을 고를까 고민했습니다. 많은 소설책 중 가운데서 비교적 최근에 발매된 단편집 오늘의 장르문학을 골랐습니다. 사실 한국장르소설에서 단편이 출판되기는 중,장편에 비해서 어렵습니다. 미국같이 단편만 써서 어떻게든 먹고 살 수 있는 환경이 되는 것도 아니고요. 단편집은 사실상 데뷰한 기성작가(들)의 모음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았고, 이 오늘의 장르문학도 사실 같은 선상에 놓여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희망이라면 이 책은 네이버 오늘의 문학에 올라온 단편들의 모음집이고, 현재 그곳에 올라간 단편을 올린 분들이 모두 기성작가인 것은 아닌 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번에는 황금가지측에서 담당한 글들만 묶어서 나왔지만, 차후에는 판타스틱이나 제우미디어 등에서 담당한 작품들도 나올 희망을 제시해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장르 단편을 응원하는 의미에서 이 책에 한 표를 던집니다.

 


숲의 종족 클로네
이환 (지은이) | 드림북스 | 2010년 2월

난향 says:
이환 작가님의 소설은 엘퀴네스 부터 계속 읽어오고 있어서 읽게된 숲의 종족 클로네. 전의 엘퀴네스와 은빛 마계왕에서 느껴지던 주인공의 성격이 꽤나 많이 달라졌지만 숲의 종족이라는 새로운 종족과 그에 반하는 마물족이라는 설정으로 재미있으면서도 긴장감 있게 전개되고 있다.

 

댓글 3
  • No Profile
    아스 11.01.03 11:50 댓글 수정 삭제
    올해의 책 대부분은 예상 범위 안에서 나오던데, 어둠의 변호사는 전혀 모르고 있었네요. 이래서 이 기획이 재미있어요. 장바구니에 담을 책은 늘어만 가지만 :)
  • No Profile
    날개 11.01.05 04:56 댓글 수정 삭제
    [어둠의 변호사]가 평이 참 좋은 것은 알았지만, 이렇게 세 분이나 연이어 추천할 정도라니. 이번 기획에서 독자 선정 중 국내 소설로는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것이고, 해외 소설에서 [유령 여단]의 4표 다음으로 많은 3표네요. 인상적입니다. 기억해 두었다가 꼭 봐야겠어요.
  • No Profile
    케릭 11.01.08 17:05 댓글 수정 삭제
    요번에 어둠의 변호사 '라 트라비아타의 초상'도 샀네요.
    계속계속 나와주면 좋겠습니다.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 25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