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나요?


첫 장편 도전작입니다. 올린 파일은 장편의 1화, 도입부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장편이라는 것이 단편과는 전혀 다른 템포로 써야한다는 것을 파악하지 못해, 글을 쓰는 와중 계속해서 해맸던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첫 장편 도전인만큼 ^^; 가능한 많은 분들의 쓴소리를 듣고자 이렇게 감히 합평작으로 제출합니다. 많은 지적부탁드립니다. 합평회날 뵙겠습니다.

댓글 4
  • No Profile
    땅콩샌드 08.08.19 02:04 댓글 수정 삭제
    이건 약간 문제가 있지 않을까요. 장편의 경우에는 내용을 다 읽어야 평가할 수 있습니다. 혹시 1화만 쓰시고 나머지는 앞으로 쓰실 예정인 건 아니겠죠. 그렇다면 더욱 곤란한 상황일 것 같습니다. 1화가 단편으로서 완결성을 가진 경우가 아니라면, 1화만 쓰신 상태에서, 1화만 보고 장편으로서 평가받길 바란다는 건 어불성설입니다.

    장편과 단편의 템포는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단지 분량의 차이인 경우도 있습니다.
  • No Profile
    dcdc 08.08.19 03:32 댓글 수정 삭제
    물론 완결성을 갖고 있습니다 :)
  • No Profile
    08.08.19 03:35 댓글 수정 삭제
    합평회에는 완결된 글을 들고 오셔야 합니다.
    장편의 일부라 하더라도 그 자체로 완결성을 가지거나 연작 중 한 편이라면 괜찮습니다.

    단순히 장편의 도입부, 1화만을 들고오셔서 평가를 받으신다는 건 무리가 있습니다.

    글은 쓰고 나면 대부분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고 평가를 듣고 싶게 마련입니다. 하지만 성급한 평가는 안받느니만 못한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참석자로 나오셔서 합평회가 어떤 분위기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살펴보시고 다음 합평회 때 완결된 글을 들고 나와 보심이 어떨까요?

    다음 공개합평회는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10월19일 즈음에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No Profile
    08.08.19 03:49 댓글 수정 삭제
    예... 그럼 합평회 당일날 뵙겠습니다. ^^